너만바

깨진 유리 버리는 생활 팁

수촌 2022. 2. 24. 08:43
반응형

살다보면 실수로 유리가 깨질 수도 있는데, 이게 버리는 방법을 잘 몰라서 가끔 힘들때가 있더라고요.그래서 오늘은 깨진유리를 어떻게 처분이 가능한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1. 깨진유리는 재활용이 가능한가요 ?

우선 답은 안된다입니다. 우리가 간혹 실수로 집에서 유리잔이나 맥주병, 소주병등을 깰 수가 있는데, 가장 중요한건 안전이죠. 깨진유리야 잘 버리면 되는데, 일단 다치지 않는게 최우선입니다. 그리고 수거를 해야 하는데요. 수거하는데는 방법이 있으니 절차에 따라 수거를 하시면 잘 수거할 수 있습니다.

1) 목장갑을 착용한다

2)신문지나 폐지로 깨진 유리를 잘 감싸 준다

3) 종이박스에 담아서

4) 일반 쓰레기 봉투에 매직으로 깨진유리 포함이나, 깨진유리 있음 표시한다

5) 버린다

2. 그럼 전신거울이나 식탁 유리 같이 큰유리는 어떻게 수거해요?

큰유리의 경우에는 지자체마다 분리수거 방법이 다르긴 한데, 대부분 동일한 방법으로 특수 규격 마대에 담아서 배출이 가능합니다. 간혹 어떤 지자체의 경우에는 스티커를 붙여서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수거절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목장갑을 착용한다

2)신문지나 폐지로 날카로운 부분을 감싼다

3)특수규격마대를 구입해서 배출한다

4)간혹 벌금을 물 수 도 있으니, 스티커를 부착해야 할 경우도 있다.

5) 스티커는 대형폐기물로 주민센터 또는 경비실에 따로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해서 배출하는 방법이 있다.

3. 스티커 값은 얼마나 할까요?

가격에 또 민감하니, 가격을 안알아 볼수가 없죠? 대부분 2천원에서 3천원정도인데 무겁고 처리가 어려운 대리석테이블이나 돌쇼파같은 경우에는 1-2만원대에 스티커 값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유리 수족관같은 경우에도 당연히 스티커를 구매해서 배출해야합니다. 특히나 이사를 하실때 처분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잘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