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년 여성이라면 영양제 복용은 필수로 여겨집니다. 그만큼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영양성분을 보충해 줄 필요가 있는 것인데요. 하지만 많은 이들이 본인이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이 어떤 것인 것 잘 모르곤 합니다. 각 나이에 맞는 영양제가 있는 만큼, 중년 여성에게 필수적으로 보충해야 할 영양제도 있게 마련인데요. 어떤 것들이 이에 해당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네랄과 항산화제
갱년기가 찾아와 급격한 호르몬 변화가 발생하는 40대 후반 ~ 50대 초반의 중년 여성이라면 미네랄과 항산화제 섭취가 필요합니다. 골다공증을 방지하고 갱년기에 생기기 쉬운 증상을 최소화하는데 미네랄만큼 좋은 영양성분이 없는데요. 이외에도 마그네슘과 칼슘 역시 중년 여성이 섭취하면 좋은 영양성분입니다.
노화에 대한 대비가 조금씩 필요한 나이이기 때문에 항산화제를 필수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대표적인 항산화제로는 비타민 A와 C, E 등이 있으며 코엔자임 Q10 역시 추천할만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
노화로 인해 나타나기 쉬운 질환으로는 퇴행성관절염과 심혈관 질환 등이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섭취하면 좋은 필수영양제로는 오메가3지방산이 있습니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아 음식 또는 영양제로 섭취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이를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더구나 칼슘 수치를 증가시키고 뼈를 건강하게 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된 바 있습니다.
셀레늄
최근 떠오르고 있는 중년층을 위한 영양제가 있다면 셀레늄이 대표적입니다. 항암은 물론이고 항노화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인데요. 항산화 제품으로서 발암 위험과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만일 몸 속에 셀레늄이 부족할 경우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는 것은 물론, 염증이나 알레르기성 질환에 걸리기도 쉬워집니다.
다만 셀레늄 섭취를 과하게 하는 것도 좋지 않을 수 있는데요. 지나칠 경우 독성이 강해 손발톱이 변형되거나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더구나 한국인이 주로 먹는 곡물 위주의 식단에는 셀레늄이 충분히 들어 있기 때문에, 곡류나 견과류 위주의 섭취 습관을 지닌 분들이라면 셀레늄 섭취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루테인
노안으로 인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영양제를 찾고 있다면 루테인 섭취도 권장드립니다. 특히 황반변성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루테인의 장점인데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인 황반변성은 심하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어 이에 대한 예방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루테인 섭취 시 황반에 영양소를 공급해 눈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섭취를 권장합니다. 특히 60대에 들어서면 몸 속에 남아있는 루테인의 양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에 별도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비타민D
특정 연령대에 국한되지 않고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갈수록 야외활동이 줄어드는 현대인은 일정시간 햇빛을 쬐면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비타민D 부족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이에 따라 별도로 보충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다른 영양소 못지 않게 중년 여성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를 꼽으라면 비타민D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