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직장인들이 퇴근 후 삼겹살 다음으로 가장 많이 찾는 음식, 곱창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회식 때에도 퇴근 후에도 자주 찾는 음식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맥주부터 소맥, 소주, 막걸리 등 주종을 가리지 않고 궁합이 좋은 음식 곱창입니다. 곱창은 돼지곱창과 소곱창으로 나뉘게 되는데 보통 각자 좋아하는 식감이나 맛에 따라서 취향이 갈리게 됩니다.
곱창은 특유의 불판 바닥에 가득 깔리는 기름이 메력적인 음식으로 이 기름기가 특히나 술을 부르게 되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직장인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매장에 가서 먹는 것이 쉽지 않아져서 많은 분들께서 집으로 곱창을 배달해서 드시거나 직접 구워서 드시는 경우가 많아져서 이전처럼 맛있게 곱창을 즐길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매장에서 직접 구워 먹는 맛을 내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겠죠. 이렇게 집에서 곱창을 먹어서 매장에서 먹었을 때처럼 곱창이 맛있게 느껴지지 않을 때 할 수 있는 응급처치가 있는데요. 바로 곱창과 궁합이 좋은 다른 음식을 함께 곁들여 먹으며 곱창의 장점을 극대화해주는 것이죠.
요즘에는 집에서 곱창을 직접 구워드시거나 배달해드시는 분들이 늘어나며 인터넷을 통해 본인들이 맛있게 먹었던 곱창과 궁합이 좋은 음식에 대해 많이 글을 올려주시는데요. 오늘은 그 많은 조합 중에서도 특히나 반응이 좋았던 음식들을 한번 들고 와보았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곱창을 더욱 맛있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곱창과 어울리는 음식 TOP 3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대파김치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곱창과 잘 어울리는 음식은 바로 대파김치인데요. 사실 곱창집에 방문하게 되면 부추김치를 내주는 곳들은 많아 보셨을 텐데요. 이 대파김치를 내는 곳을 보신 분들은 드물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대파는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음식에 많이 사용이 되고 있는 향신채소 중 하나로 보통은 육수를 만들 때에 많이 이용하며,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께서 양파 대신에 많이 사용하시기도 하는데요. 이 대파김치가 기름기가 가득한 곱창과 아주 궁합이 좋다는 것 다들 알고 계셨나요.
기름기가 베인 고소한 곱창에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대파김치를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아마 평소보다 2배의 곱창을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이 대파김치는 곱창과 맛적으로만 궁합이 좋은 것이 아닌데요. 대파는 사람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기침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분들은 곱창에 당연하게도 술을 함께 드실 텐데 이때 대파김치를 함께 곁들여서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하루의 끼니를 마무리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떡볶이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곱창과 잘 어울리는 음식은 떡볶이인데요. 떡볶이는 이미 먹방을 찍는 분들 사이에서 곱창과 조합이 좋은 음식으로 정평이 나있는 조합으로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특히나 추천해드리고 싶은 조합입니다. 이 떡볶이는 곱창과 함께 조합하여 먹을 때 먹는 방법이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바로 구운 곱창과 떡볶이를 따로 두어 먹는 방법과 구운 곱창을 다시 한번 떡볶이에 넣어 양념이 밸 수 있게 하여 곱창전골처럼 먹는 방법 이렇게 나뉘게 됩니다. 먹는 방법은 평소에 본인이 곱창을 구이로 드시는 것을 좋아하신 다면 따로 먹는 것을 추천드리고, 본인이 전골류로 곱창을 즐기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함께 끓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추김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곱창과 잘 어울리는 음식은 바로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린 부추김치입니다. 사실 부추김치는 곱창집 중에서도 간혹 나오기도 하는 음식이기는 하나 대부분의 곱창집에서는 나오지 않아 이렇게 순위에 넣어보았는데요. 곱창과 부추의 조합은 이미 너무 좋다는 것 모두들 충분히 알고 게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부추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곱창의 쫄깃하고 야들야들한 식감은 정말 잘 어우러지는 조합으로 무엇보다 이 부추김치가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곱창의 맛을 잘 잡아주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하게 곱창에 혼술을 즐기고 싶으신 혼술족분들께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곱창과의 조화는 끝내주는 음식인 부추김치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