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를 먹을 때 당연하게 떠오르지는 않지만, 너무나 어울리는 음식아세요?
햄버거를 먹을 때 당연하게 감자튀김이 생각이 나고 고기를 먹을 때 당연하게 냉면이 생각나는 것처럼, 서로 전혀 다른 음식이지만 함께 먹었을 때에 예상하지 못한 꿀조합을 내는 음식 궁합이 있는데요. 두툼한 패티의 햄버거에 갓 튀겨내어 바삭한 감자튀김을 곁들여서 먹으면 그 맛을 배로 느껴지게 해주듯이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음식인 피자에도 이러한 찰떡궁합의 어울리는 음식들이 존재합니다.
주메뉴인 피자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주면서 묘하게 계속해서 손이 가는 곁들이기 좋은 음식들, 다들 나만의 피자와 어울리는 음식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께서 피자와 어울린다고 꼽아주신 음식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피자와 어울리는 음식들 외에도 나만이 알고 있는 꿀조합이 있는 분들께서는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피자와 어울리는 최고의 음식 "브라우니"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피자와 어울리는 음식은 브라우니인데요. 브라우니와 피자의 조합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약간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조합이지만, 요즘에 유행하고 있는 단짠단짠 음식의 대표격이 바로 이 피자와 브라우니의 조합으로 각종 토핑들이 다양하게 올라가 있는 피자를 먹은 다음 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브라우니를 한입 해주면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완벽한 풀코스가 됩니다.
피자헛에서 판매 중에 있는 메뉴인 "허쉬 브라우니"의 경우 우울한 기분까지 바로 날려줄 수 있는 달달하면서도 진득한 브라우니는 특히나 피자와 잘 어울리는데요. 단, 피자와 브라우니를 함께 먹게 되면 단짠단짠 질리는 것 없이 계속해서 들어가게 되며 무한 흡입을 하게 되실 수도 있으니 그 점 주의하면서 드셔주셔야 합니다.
피자와 어울리는 최고의 음식 "아이스크림"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피자와 잘 어울리는 음식은 바로 아이스크림인데요. 사실 위에서 소개해드린 브라우니보다 이 아이스크림이 더 생뚱맞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보통 아이스크림은 많은 분들께서 디저트 정도의 개념만으로 생각하시고는 할 텐데, 아이스크림은 피자와 함께 곁들여서 먹었을 때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피자는 많은 토핑과 치즈, 빵으로 구성된 음식이다 보니 한 조각, 두 조각 먹다 보면 입안에 기름기가 돌며 느끼하고 짜다는 생각이 자연스레 들 수밖에 없는데, 이때 아이스크림을 한 입 해주게 되면 피자가 물리게 느껴지던 생각이 싹 사라지며 계속해서 피자를 즐기는 무한 흡입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브라우니에 이어서 아이스크림까지 피자는 생각보다 달달한 디저트류의 음식과의 궁합이 좋은 편인 것 같네요.
피자와 어울리는 최고의 음식 "볶음김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피자와 잘 어울리는 음식은 바로 우리나라의 음식인 볶음김치인데요. 이 조합은 유명한 유튜버이신 박막례 할머니께서 고안해 내신 궁합으로 한 편으로는 또 하나의 김치와 피자의 조합이 매력적인 음식인 김피탕이 생각나게 하는 조합인데요.
평소에 피자를 드실 때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클을 함께 곁들여 드실 텐데 박막례 할머니께서는 이와 비슷한 김치를 떠올리며 조합을 생각해 내셨다고 해요.
빵 위에 다양한 기름진 토핑과 치즈를 올려 만들어진 음식인 피자는 특히나 우리 한국인들 입맛에는 조금 느끼하고 물리는 감을 지울 수가 없는데, 그런 물리는 느낌과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매콤 짭짤한 볶음김치인데요. 평소에 피자는 좋아하지만 느끼함 때문에 많이 못 드셨던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에 이 볶음김치와 피자의 조합을 즐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나만의 피자와 어울리는 이색 음식이 있으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배달음식 메뉴인 피자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이색 음식들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피자는 아무래도 한국인분들께서 드시기에는 조금 헤비하고 느끼한 감이 없지 않아 있어서 아이스크림이나, 브라우니, 볶음김치처럼 피자의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음식들을 추천해드려보았습니다.
사실 피자는 웬만한 음식들과는 유연하게 다 어울리는 메뉴인 만큼 꼭 오늘 추천해 드린 메뉴가 아니더라도 어울리는 음식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평소에 생각해 본 음식이 있다면 그 음식과 곁들여서 먹어보시는 도전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