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합

한국인의 입맛 저격한 햄버거 브랜드 TOP 3

수촌 2022. 7. 15. 22:11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햄버거 브랜드는?

아마도 세계 곳곳 어디에서나 햄버거는 든든하게 한끼 식사로 빠르게 해결할수 있는 식사중에 하나가 되어 버렸는데요.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닌것 처럼 햄버거는 수많은 패스트푸드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메뉴로 저렴한 가격대와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인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랑을 많이 받아서 인지,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에도 햄버거 관련한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생겼고, 꾸준히 새로운 브랜드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햄버거 전쟁 속에서 그 많은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개개인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서 무수히 많은 노력을 해왔고, 그러는 과정속에서 각 브랜드 만의 독자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하면서 그 나라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햄버거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그중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을 저격해낸 햄버거 브랜드는 어디일지 궁금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맥도널드
맥도널드

그럼 4위부터 공개해볼까요.

맥도날드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브랜드 중에서 4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맥도날드는 기존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들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로는 모두들 잘 알고 계시는 빅맥이 있으며,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는 매장의 접근성과 분위기에 대한 평가가 높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버거킹
버거킹

3위는 어디일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햄버거 브랜드 중 3위에 랭크된 브랜드는 바로 버거킹인데요. 버거킹은 1953년에 미국의 플로리도 주 잭슨빌에서 오픈을 했던 레스토랑에서 만들어진 햄버거 브랜드로 전 세계에 약 15,0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엄청난 브랜드 파워를 가진 브랜드입니다.

버거킹에서는 와퍼 버거 시리즈가 대표 메뉴로써 자리를 잡고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매장의 분위기와 맛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게 되며 3위의 순위에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롯데리아
롯데리아

그럼 이제 2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햄버거 브랜드 2위는 다행히도 국내 브랜드인 롯데리아가 이름을 올렸는데요. 롯데리아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높은 인지도로 우리나라 국민들의 입맛에 맞는 햄버거를 만들어내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해온 브랜드입니다.

롯데리아에서 출시했었던 메뉴들을 간단하게만 살펴보자면 라이스버거부터 라면버거 등 우리나라만의 정서를 담은 실험적인 메뉴들을 꾸준히 출시해왔으며, 현재 단종된 메뉴들 중에서도 단단한 마니아층을 구축한 메뉴들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 국민들의 정서에 맞는 다양한 햄버거들을 출시하며 당당하게 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맘스터치
맘스터치

이제 대망의 햄버거 브랜드 1위는 어디일까요?

우리나라 국민들이 사랑한 햄버거 브랜드 1위로 이름을 올린 브랜드는 맘스터치가 차지했습니다. 맘스터치 또한 우리나라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치킨버거 메뉴인 싸이버거 메뉴를 통해서 계속해서 꾸준한 성장을 보여준 브랜드입니다.

맘스터치는 롯데리아에 비하면 만들어진지 그렇게 오래된 브랜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가격 면에서도 맛 부분에서도 소비자들로 하여금 높은 만족을 느낄 수 있게끔 서비스를 구축하여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맘스터치는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에 대한 수요가 월등하기는 하나 살사리코버거나 언빌리버블버거와 같은 다양한 신제품들도 꾸준하게 출시를 하고 있으며, 가격면으로나 서비스 면으로나 소비자분들께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사랑하는, 우리나라의 햄버거 브랜드 이번 시간에는 함께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햄버거 브랜드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1위와 2위가 외국 브랜드면 어떡하나 걱정을 했었는데, 그런 걱정이 무색하게도 우리나라 국민들은 국내 브랜드들을 1위와 2위로 꼽아 그런 걱정이 무색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순위로는 맘스터치가 1위이기는 하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매장 수가 많은 브랜드는 롯데리아로 1979년 처음 생긴 이후로 단 한 번도 우리나라에서 매장수 1위에서 내려온 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순위로 나열하였을 때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의 브랜드가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하였으나 계속해서 순위를 지키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새로운 메뉴도 개발하고, 새로운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힘을 써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혹시 오늘 점심에도 햄버거 드신분 있으시겠죠?

반응형